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 

학과소개

 
경영학과 유통물류전공은
유통, 마케팅 및 물류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. 유통시장의 개방에 따라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은 국가간 경계없는 무한경쟁 시대에 돌입하였습니다. 이에 유통관련 업무에 대한 전문지식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유통업 발전의 기수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.
 
경영학과 유통물류전공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.
첫째, 유통업을 중심으로 한 기업 경영에 대한 부분
둘째, 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부
셋째, 상품과 서비스의 이전을 중심으로 한 물류 부분

이러한 전공분야는 기존의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여 학습되어지며, 궁극적으로 이러한 3가지 전공의 연계를 통한 실무 및 이론의 다차원적인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방향으로 결실을 맺게 됩니다. 
 

캡처.JPG

 

 
 
교육방침
 학과의 교육은 유통업태별 특성을 고려한 전문화, 현장중심의 실용화, 새로운 환경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이 가능한 다양화를 기반으로 한 실천적 특성을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. 이를 위한 교육내용은 크게 유통업태별 특성에 따른 일반적 기업경영,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, 상품과 서비스의 이전을 중심으로 한 물류관리 분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전공지식에 대한 실무적 응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용 실습실에서의 실무교육 및 유통물류 분야에 대한 전문가 초청특강, 사례연구, 현장실습 등이 활발하게 진행되며, 그 범위는 기존의 전통적 유통산업 영역과 함께 온라인 유통산업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. 궁긍적으로 학과교육의 방향은 유통산업에 대한 실무 및 이론교육의 병행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현장중심의 전문지식인 육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. 

 

 

7M8A6905.jpg

 

 

상단으로 가기